현대차의 최첨단 전기차, 아이오닉5N의 공개 구매는 언제부터?
아이오닉 5 N은 2023년 9월부터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될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의 최첨단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공개
전기차의 미래와 고성능 자동차의 가능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가 자사의 고성능 브랜드 ‘N’의 전기차를 처음 선보이는 이정표로서의 위치를 차지하며, 그 기술적 우월성을 잘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5 N은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전기차의 고성능을 위해 탄생한 제품입니다. E-GMP는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의 약자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전기차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아이오닉 5 N은 최대 출력 478kW와 최대 토크 770Nm를 달성하며, 전·후륜 모터의 합산 출력을 최대화합니다. 이는 478마력에 이르는 고출력을 달성하며, 스포츠카 수준의 가속 성능을 자랑합니다.
아이오닉 5 N은 단순히 성능만을 중점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차량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에는 전기차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차량의 외관은 스트림라인을 따라 에어 커튼과 에어 플랩을 통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이를 통해 연비와 주행거리를 향상시킵니다. 이는 고성능 전기차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운전자의 드라이빙 플레져를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 역시 아이오닉 5 N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84.0kWh의 고출력 배터리는 차량의 동력을 지원하며,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은 배터리의 효율과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이 시스템은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배터리 수명과 충전 시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며, 아이오닉 5 N이 장거리 주행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주행거리를 보장합니다.
이런 기술력의 집약은 현대차그룹 회장인 정의선의 지원과 그의 ‘고성능 친환경차’에 대한 열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는 과감한 투자와 연구 개발로 전기차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그 결과로 아이오닉 5 N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등장은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것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그들은 기존의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다른 제조업체들에게도 도전을 던지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과 친환경성, 그리고 현대차의 기술력을 갖춘 새로운 시대의 전기차를 대표하는 모델로, 앞으로 전기차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의 화려한 데뷔 이후,
아이오닉 5 N은 2023년 9월부터 공식적으로 판매가 시작됩니다. 이는 현대차그룹의 야심 찬 전기차 전략의 중요한 단계를 나타내며,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합니다.
아이오닉 5 N의 핵심 기술 중 하나는 현대차그룹의 800V E-GMP(전기 글로벌 모듈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후륜구동 및 사륜구동 변형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으며, 빠른 충전 시간을 위해 최적화되어 18분 만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차량간 전력 공유(V2L) 기능을 지원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기 위해, 현대차는 차량의 브레이크 시스템과 냉각 시스템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용량은 400mm로 키우고, 4피스톤 모노블럭 캘리퍼를 적용하여 높은 출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언더커버 디퓨저와 냉각 홀을 최적화하여 주행 중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배터리 역시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새로운 4세대 84kWh 배터리가 탑재되어, 기존 모델보다 6.6kWh 용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차량의 주행 가능 거리와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최대 출력은 약 650마력(478kW)으로, N Grin Boost(NGB) 모드 사용 시 제로백 시간이 3.4초로 단축되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모델에 걸맞게 차체 강성도 강화하였습니다. 전륜 스트럿 링과 서브프레임 스테이를 적용하고, 후륜 휠하우스 안쪽을 보강하여 비틀림 강성을 11%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WRC 랠리카에서 사용하는 전후륜 통합 액슬(IDA), e-LSD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5 N은 ‘N 브레이크 리젠’, ‘N e-쉬프트’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는 ABS 상태에서도 회생 제동이 가능하도록 하며, 가상 변속 시스템을 통해 실제 변속 느낌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를 통해 다양한 가상 사운드 모드를 지원하여 운전자의 드라이빙 플레져를 극대화합니다.
아이오닉 5에서 논란이 되었던 후면 유리의 시야 제한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아이오닉 5 N에는 후면 와이퍼가 추가되어 우천 시의 시야 제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세계적인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현대차 일본 법인은 2024년 초에 아이오닉 5 N을 일본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아시아에서의 전기차 시장 확대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전략적인 한 수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N의 성공적인 데뷔로 전세계의 전기차 팬들이 이 차량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