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3부

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3부

안녕하세요, 카다이입니다. 오늘은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의 마지막 포스팅을 전해드립니다. 기존의 아도반 스몰 4P 브레이크 장착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결국 저는 반값에도 못 미치는 가격에 부품들을 팔아버렸습니다.

새로운 선택, TST 스몰 4P

저는 새로운 선택으로 TST 스몰 4P를 주문하고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설치를 원했지만, SM520 브라켓과 약 3mm 차이로 인해 G35쿠페에 맞는 전용 브라켓을 수제작해야 했습니다. 약 2주간의 기다림 끝에,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비를 맞으며 부산으로 출발했습니다.

작업장에서의 감동적인 순간

작업장에 도착하자마자 부품들을 개봉했고, 차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프론트 디스크는 타공 모양을 생략하고 사선만 추가하여 G35쿠페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튜닝의 목적은 순정휠과 최대한 순정스러운 괴물 차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만, 현실은 몇 달 후 GTR 옵셋으로 휠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TST 스몰 4P의 장점과 설치 과정

TST 스몰 4P의 초기 답력은 매우 빠르고, 높은 속도에서도 제동 거리가 짧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만도 4P 브레이크는 초기 답력이 느린 편입니다. 디스크와 캘리퍼, 그리고 브라켓을 모두 새롭게 제작하는 과정은 매우 힘들었지만, 완성된 후의 성능은 모든 고생을 보상하는 수준이었습니다.

브레이크 튜닝의 완성

작업을 마친 후 울산으로 돌아오는 길에 브레이크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스몰 4P는 초기 반응이 빠르고, 정지 시 땅에 꽂히는 듯한 느낌이 덜하지만, 초반에 브레이크가 강하게 잡히는 느낌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휠 옵셋 때문에 4P 브레이크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스몰 4P는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브레이크 튜닝은 단순한 성능 개선을 넘어서 안전 운전에 직결된 중요한 작업입니다. 이번 튜닝을 통해 안전뿐만 아니라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과정에서의 도전과 성공을 통해 G35쿠페와 더욱 깊은 유대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레이크 튜닝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더 알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 카다이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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