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안녕하세요, 카다이입니다. 오늘은 제 인피니티 G35 쿠페에 대한 브레이크 튜닝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몇 달 전부터 브레이크를 밟을 때 떨림 현상이 심해져, 제대로된 솔루션을 찾아 헤맸습니다.

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브레이크 문제의 시작

제 지쿱은 브레이크 밟을 때 심한 떨림이 있었습니다. 이는 삼성, 닛산, 인피니티 계열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이며, 때로는 고질병처럼 여겨집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K7에 만도 4P 브레이크를 성공적으로 장착한 경험을 바탕으로, G35 쿠페에도 비슷한 작업을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튜닝 준비

먼저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까칠이(다른 차량)에 장착했던 만도 브레이크를 기반으로 여러 튜닝샵을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나 순정 18인치 휠에는 맞지 않아 결국 이베이에서 타공 사선 디스크를 직접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베이에서의 구매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이베이에서 G35쿠페용 디스크를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호환성 확인 사이트를 너무 늦게 발견해, 이미 구매한 디스크가 차량과 맞지 않는 사실을 알게 되어 중복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브레이크 튜닝 진행

이후 아도반 스몰 4p를 저렴한 가격에 구해왔지만, G35세단 정보는 많았으나 쿠페에 관한 정보는 거의 없어 튜닝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브레이크 브라켓이 SM5, SM7과 동일하다는 잘못된 정보에 따라 프로젝트를 시작했으나, 모든 정보가 틀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캘리퍼 도색

캘리퍼 도색은 튜닝의 일부로 진행했습니다. 캘리퍼를 사포질 후 프라이머, 듀플리 페인트, 그리고 투명 페인트를 순서대로 적용했습니다. 이 과정은 상당히 간단했으며, 누구나 DIY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비록 처음 계획과는 다르게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브레이크 튜닝을 완료했습니다. 과정 중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이 모든 경험은 제 지쿱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나아가 자동차 튜닝에 대한 지식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튜닝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비슷한 경험을 공유하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소통해주세요!

브레이크 튜닝의 모든 과정은 조심스럽게 진행되었으며, 차량의 성능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작업이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번 튜닝의 결과와 실제 주행 테스트 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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