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2부

카다이의 인피니티 G35 쿠페 브레이크 튜닝기 2부

안녕하세요, 카다이입니다! 오늘은 제 인피니티 G35 쿠페의 브레이크 튜닝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아도반 스몰4P와 타공 사선 디스크를 장착한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튜닝 준비: 해외직구로 구매한 디스크와 아도반 스몰4P

새로운 부품들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이번 튜닝을 위해, 저는 울산 삼산에 위치한 준모터스로 향했습니다. 준모터스는 제 차의 영원한 메인터넌스 지점이죠. 페로도 브레이크 오일도 준비해 갔습니다.

브레이크 튜닝의 시작

먼저, 준비된 타공 사선 디스크 4개와 프론트 아도반 스몰4P를 위풍당당한 자세로 준비해 두었습니다. 장착을 기다리는 동안 저의 포터(뉴포터)도 겨울 내내 들었던 벨트 소음 때문에 냉간 시동 시 소음이 심해져 작은 유격 조절로 해결했습니다.

리어 스프링 컷팅 작업

브레이크 작업 전에 G35 쿠페의 리어 스프링 컷팅 작업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차량의 자세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준사장님께 부탁해 스프링을 반 콕 정도 절단해 자세를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리어 차고를 낮추니 방지턱에서 하부가 스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포타르기니 수리 시작

브레이크 작업에 앞서, 포타르기니의 벨트 소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겨울 내내 냉간 시동 시 발생한 엄청난 소음 때문에 벨트 유격 조절이 필요했었는데, 이번에 함께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벨트를 교체해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브레이크 작업 전 리어 스프링 컷팅

G35쿠페에 장착된 다운스프링은 차량 자세를 돌격형으로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이를 조정하기 위해 리어 스프링을 반콕 정도 절단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리어 차고 낮추기로 인해 방지턱을 넘을 때마다 하부가 스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캘리퍼 도색 방법

캘리퍼 도색은 간단합니다:

  1. 캘리퍼를 사포로 갈아내어 깨끗하게 합니다.
  2.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충분히 건조시킵니다.
  3. 내열성 페인트나 선택한 색상의 페인트를 뿌립니다.
  4. 마지막으로 투명 페인트를 도포해 광택을 더하고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장착은 실패하고… 결국 커스텀 브레이크를 작업하기로… 바로 부산에 위치한 tst브레이크!

자세한 내용은 3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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