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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2025년 1~9월 이익 96% 급감… 프리미엄의 시대가 끝나가나?

포르쉐, 2025년 1~9월 이익 96% 급감… 프리미엄의 시대가 끝나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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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가 흔들리고 있다.
독일 명차의 상징이던 포르쉐가 올해 초부터 9월까지의 실적에서 전년 대비 무려 96%의 이익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3대 핵심 시장(북미·유럽·중국)이 동시에 흔들리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서의 위상에도 균열이 생기고 있죠.


포르쉐, 2025년 1~9월 이익 96% 급감… 프리미엄의 시대가 끝나가나?

🚧 미국 관세 폭탄 → 가격 인상 불가피

먼저 미국발 관세가 직격탄이었습니다.
전기차 및 고급 수입차에 대한 추가 관세가 부과되면서, 포르쉐는 미국 내 가격 인상을 예고했죠.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자, 테슬라와 루시드 등 미국산 전기차 브랜드가 포르쉐의 자리를 빠르게 대체하는 분위기입니다.


⚡ 중국 시장의 몰락 — “EV 치킨게임의 희생양”

포르쉐의 또 다른 주력 시장인 중국에서도 상황은 심각합니다.
현지에서는 ‘전기차 치킨게임’이 한창인데요,
BYD, 니오, 샤오미 등 중국 브랜드들이 가격을 낮추고 첨단 AI 소프트웨어로 승부하면서
독일차의 전통적 강점인 “브랜드 이미지”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 뉴욕타임스(NYT)는 이렇게 보도했습니다.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포르쉐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점차 퇴색하고 있다.”
“이제는 자국산 전기차가 더 ‘스마트’하다고 느끼는 시대다.”


🏭 구조조정 칼바람 — 3,900명 감원 예고

급감한 실적의 여파는 인력 구조조정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임시직 2,000명 해고,
그리고 추가로 1,900명 감원 계획이 이미 발표됐습니다.

연말에는 ‘2차 구조조정 패키지’도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전통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대규모 구조조정입니다.


🧭 포르쉐의 다음 행보는?

포르쉐는 2030년까지 전기차 비중 8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현재의 흐름을 보면 그 길이 순탄치는 않아 보입니다.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럭셔리”로 이동하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 속에서,
‘과거의 영광’만으로는 더 이상 시장을 지킬 수 없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죠.


✍️ 히도리 한마디

자동차는 단순한 탈것이 아니라 시대의 문화예요.
한때 ‘성공의 상징’이던 포르쉐가 지금의 위기를 어떻게 돌파할지,
지금은 “부자들의 로망”보다 “브랜드의 생존전략”이 더 흥미로운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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