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신형 GLC 공개, 2.0 4기통 터보 엔진

AMG 신형 GLC

메르세데스-AMG의 신형 GLC 43과 63 SE 퍼포먼스, 국내 공개

메르세데스-AMG는 국내에서 17일(현지시간) 신형 GLC 43과 63 SE 퍼포먼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두 신형 모델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GLC 43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GLC 63 SE 퍼포먼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을 각각 탑재하였습니다. 이는 최고출력 421마력과 680마력을 발휘하게 합니다.

AMG 신형 GLC AMG 신형 GLC

고성능과 효율성을 겸비한 신형 GLC 43과 63 SE 퍼포먼스

이 두 신형 모델은 기존의 V6 및 V8 엔진을 대신해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사용하였습니다. GLC 43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9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어 최고출력 421마력과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며, 전기 부스트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을 4.9초만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GLC 63 SE 퍼포먼스 모델은 9단 AMG 스피드시프트 MCT 변속기, 2단 변속기가 포함된 후륜 전기모터, 그리고 6.1kWh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합산 총 출력 680마력, 최대토크 104kgm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3.5초가 소요됩니다.

AMG 신형 GLC AMG 신형 GLC AMG 신형 GLC

외관 및 내부 디자인 특징

신형 AMG GLC 43/63 모델에는 후륜 조향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GLC 43 4MATIC의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후방 토크 배분이 31:69로 고정되어 있고, 63 SE 퍼포먼스는 주행 모드에 따라 구동력 100%를 후륜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외관적으로는 AMG의 시그니처인 파나메리카나 그릴과 제트 윙 디자인 범퍼, 그리고 디지털 램프가 특징입니다. 또한, GLC 43 4MATIC은 19인치 휠과 전륜 4p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공하고, 63 SE 퍼포먼스는 20인치 휠과 전륜 6p 브레이크 캘리퍼가 포함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신형 AMG GLC 43/63의 내부는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 그리고 스웨이드 마감 소재 등을 통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급스럽고 동시에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AMG 신형 GLC AMG 신형 GLC AMG 신형 GLC이렇게 고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메르세데스-AMG의 신형 GLC 43과 63 SE 퍼포먼스는 다양한 사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내외관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