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g35쿠페 독립배기 작업기

인피니티 g35쿠페 독립배기 작업기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제 인피니티 G35 쿠페에 대한 독립 배기 작업 포스팅을 다시 한 번 다루고자 합니다. 원래 이 차량의 배기는 순정 상태가 아니었지만, 커스텀 직관으로 되어 있어서 중저속에서의 허당기가 드러나 VQ엔진의 고질병을 드러내곤 했습니다.

인피니티 g35쿠페 독립배기 작업기

독립배기 작업의 시작

VQ 엔진은 그 성능만큼이나 유명하지만, 제 차의 경우 중저속에서 발생하는 허당기와 공명음이 문제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독립배기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결심했습니다. V6 엔진 특유의 매니폴드 구조 덕분에 각각의 배기 라인을 별도로 처리할 수 있는 독립배기는 소리와 성능 향상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독립배기 설치 과정

이번에 설치한 독립배기는 각 라인이 뚜렷이 분리되어 있어, 소리가 더욱 깔끔하고 정확하게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짝이는 새 배기 시스템은 이베이를 통해 구매한 후 관세와 택배비가 많이 들었지만, 그 가치는 충분했습니다. 설치 후의 소리는 중저음에 웅장함을 더해 주며, 고 RPM에서는 기존 직관배기보다는 다소 죽는 느낌이 있지만, 초반 가속력은 훨씬 개선되었습니다.

독립배기의 완성과 구조변경

모든 설치가 끝난 후, 남은 과제는 자동차의 구조변경이었습니다. 배기 시스템의 변경은 필수적으로 구조변경 신청과 검사를 필요로 합니다. 울산에서 부산으로 가서 구조변경을 진행했는데, 대행업체를 통해 처리했기 때문에 더 수월했습니다.

최종 결과

구조변경까지 완료된 후, 이제 제 차는 도로 위에서 당당하게 풀 악셀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A 엔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독립배기는 정말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느낀 것은, 배기 시스템 작업 후에는 반드시 구조변경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

오늘의 포스팅이 배기 시스템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안전 운전과 정확한 차량 관리를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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