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도 그돈씨 아반떼N
“중국에서도 뜨거운 반응… 아반떼 N의 고성능 논란과 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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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99,000위안(약 5천만 원)에 구매한 아반떼 N, 왜 논란인가?”
한 중국 소비자가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N을 구매한 후, 고성능 차량으로서의 가치를 두고 온라인에서 뜨거운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특히 BMW 325i M 패키지나 아우디 A4 TFSI quattro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차량 선택에 대한 의문과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25만 위안(약 5천만 원)에 아반떼 N?” 댓글 논란
중국 SNS와 자동차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자의 선택을 둘러싼 반응이 엇갈렸습니다.
- “25만 위안이면 BMW나 아우디를 선택하지, 왜 현대를?”
- “아반떼는 그냥 택시 아닌가?”
- “이 돈으로 더 나은 브랜드를 살 수 있다.”
소비자의 반박: “고성능의 진정한 가치를 모르다”
해당 소비자는 비판적인 댓글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명했습니다.
- BMW 325i M 패키지와 아우디 A4 TFSI quattro는 정숙성과 공간성을 추구한 차량으로, 스포츠 주행 요소는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
- 고성능 차량에 필요한 열관리, 서스펜션, 접지력 등의 요소는 아반떼 N이 훨씬 뛰어나다고 강조.
- 판매량이 고성능 차량의 가치를 증명하지 않는다고 반박하며, BYD 같은 브랜드와는 비교가 무의미하다고 주장.
중국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 아반떼 N의 성공
중국에서 고성능 차량의 판매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 포드 포커스 RS: 400대
- BMW 1M: 400대
- 포르쉐 911: 2,672대
- 마쓰다 MX-5: 62대
이에 반해 아반떼 N은 출시 며칠 만에 500대 판매를 기록하며, 일부 차량의 연간 판매량을 초과했습니다. 특히 첫 200대는 5분 만에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습니다.
아반떼 N과 BYD, 다른 길을 걷다
소비자는 아반떼 N과 BYD를 비교하려는 시도에 대해 “고성능 차량과 일반 차량은 지향점이 완전히 다르다”며, 비교할 가치조차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3줄 요약
- 중국에서 아반떼 N의 구매를 두고 BMW, 아우디와 비교하며 논란… “왜 현대를 선택했나?”
- 소비자, “고성능 차량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지 못한다”며 반박… 스포츠 주행 요소 강조.
- 아반떼 N, 출시 후 500대 판매로 빠른 성과… 중국 고성능 차량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
“아반떼 N, 중국 시장에서도 스포츠카의 가치를 재정의하다”, 고성능 차량, 소비자 선택,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