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노스2 줄리엣
안녕하세요, 여러분!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과거에 구매했던 두 번째 차, 대우의 ‘라노스2 줄리엣’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해요. 이 차량은 제가 튜닝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 특별한 차였습니다.
아 대우차량은 현재 쉐보레 입니다. 생각보다 모르는사람들이 있더군요… 세월의 힘인가…
![라노스2 줄리엣](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제목-없음-7.jpeg?resize=400%2C266&ssl=1)
라노스2 줄리엣 – 고성능 해치백의 매력
지금은 해치형 차에 크게 관심이 없지만, 당시에는 해치형 고성능 차들이 정말 멋져 보였어요. 줄리엣은 라노스 해치백 모델 중 하나로, 3도어 모델 ‘로미오’와 달리 5도어였죠. 집에서 3도어 구매를 못 하게 하는 바람에 선택한 줄리엣이었지만, 이 차는 제게 많은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제목-없음_1-7.jpeg?resize=385%2C1024&ssl=1)
첫 만남과 튜닝의 시작
처음 차를 가지고 온 날의 기억은 지금도 선명해요. 차에서 잠이 들 정도로 행복했던 그 순간, 자동차 튜닝에 대한 열정이 시작된 순간이었습니다. 우퍼 장착부터 시작해, 본격적으로 차를 꾸미기 시작했죠.
또 이 차를 잊을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엉클브러더 자팔이와의 추억이 많기 때문이에요. 자팔이는 제가 타던 라노스를 최고의 차로 여기곤 해요.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3-8.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4-6.jpeg?ssl=1)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5-7.jpeg?ssl=1)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6-6.jpeg?ssl=1)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7-5.jpeg?ssl=1)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2-8.jpeg?ssl=1)
스티커 튜닝에서 본격적인 퍼포먼스 튜닝까지
라노스 줄리엣은 제가 튜닝에 처음 발을 들이던 시절의 차였습니다. 스티커 튜닝에서 시작해, DIY 데크 교체, 엠블럼 튜닝, 계기판 교체까지. 차를 꾸미는 모든 과정이 즐거웠죠.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9-6-341x1024.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0-4.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1-5.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2-5.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3-5.jpeg?ssl=1)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8-6.jpeg?ssl=1)
엔진 튜닝과 변화
Sohc 엔진에도 불구하고 NA 튜닝을 시작했고, 열정으로 가득 찬 시기였습니다. 오디오 샵과 튜닝 샵을 돌아다니며, 차에 대한 애정을 쏟았어요.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9-3.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20-3.jpeg?ssl=1)
![](https://i2.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4-4.jpeg?ssl=1)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5-4.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7-4.jpeg?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18-4.jpeg?ssl=1)
터보 엔진 스왑과 새로운 시작
엔진 문제로 큰 고민에 빠졌지만, 결국 1.5엔진에서 2.0엔진으로 스왑하고 터보를 추가했습니다. 새로워진 차를 몰고 다니며 느꼈던 터빈의 힘은 정말 놀라웠죠.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제목-없음_21-3.jpeg?resize=228%2C1024&ssl=1)
![](https://i1.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22-1.jpeg?ssl=1)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EC%A0%9C%EB%AA%A9-%EC%97%86%EC%9D%8C_23-2.jpeg?ssl=1)
![](https://i0.wp.com/cardiy.kr/wp-content/uploads/2024/02/제목-없음_24-2.jpeg?resize=308%2C1024&ssl=1)
결국 폐차로 이어진 운명
하지만, 에어댐 장착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큰 사고로 폐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경험을 통해 준모터스와 같은 튜닝의 명장들을 알게 되었고, 튜닝에 대한 지식과 열정을 더욱 넓힐 수 있었습니다.
매주 금요일 밤, 라노스 줄리엣과 함께한 시간들은 저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차와의 이야기를 들려드릴지 기대해주세요!
이상 히도리였습니다.
라노스2 줄리엣, 해치백, 고성능 차량, 자동차 튜닝, 첫 차 추억, 엉클브러더 자팔이, 스티커 튜닝, DIY 데크 교체, 엠블럼 튜닝, 계기판 커스텀, NA 튜닝, 오디오 샵, 퍼포먼스 향상, 터보 엔진 스왑, 폐차 사고, 준모터스, 튜닝의 명장, 자동차 열정, 히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