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가 흐릿하게 보인다면 바로 이것!

블랙박스가 흐릿하게 보인다면 바로 이것!

안녕하세요, 카다이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겪은 블랙박스 관련 사건을 공유하며, 블랙박스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블랙박스는 우리의 안전한 운전을 지키는 데 있어 필수적인 장비이지만, 때때로 우리는 이 소중한 장비의 관리를 소홀히 하곤 합니다.

블랙박스가 흐릿하게 보인다면 바로 이것!

사건의 발단

저는 인피니티와 넥스트스파크 두 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티에는 주말에 한 번 탈까 말까 한 차량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껐다 켰다 하며 나름 관리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넥스트스파크에 장착된 블랙박스는 설치 후 단 한 번도 제대로 관리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화질 문제 발생

어느 날, 도로에서 차량에 문제를 일으키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블랙박스가 있어서 증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보니, 전방 카메라의 화질이 너무 흐려서 번호판조차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반면 후방 카메라의 화질은 매우 깨끗했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친구에게 상황을 말했을 때, 그는 전방 카메라 렌즈의 비닐을 확인해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네… 진짜네요. 정말로 전방 카메라 렌즈에 비닐이 그대로 붙어 있었습니다. 설치 후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이런 실수를 발견하다니, 자책감이 들었습니다. 넥스트스파크에 장착한 프로비아 HD2000 제품은 HD급 화질을 자랑하는 블랙박스였는데, 비닐을 제거하지 않아 그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블랙박스 관리의 중요성

이 사건을 통해 블랙박스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블랙박스는 단순히 차량에 설치만 해두고 마는 장비가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포맷을 하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며, 렌즈의 상태를 확인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큰 사고가 없었던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는 2주에 한 번씩은 블랙박스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블랙박스는 우리의 안전한 운전을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이 도구가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저처럼 렌즈에 비닐을 붙인 채로 1년을 보내지 않도록, 여러분도 블랙박스 관리에 조금 더 신경 써 주시길 바랍니다.

블랙박스 관리, 블랙박스 화질 문제, 자동차 DIY,

다른 글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