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포터, 일명 포타르기니의 DIY 녹제거 및 방청페인트 도색

뉴포터, 일명 포타르기니의 DIY 녹제거 및 방청페인트 도색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제 데일리카인 뉴포터, 별명으로는 포타르기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이 구형 1톤 트럭은 놀랍게도 제 다른 차량들보다 훨씬 연비가 좋은데, 이유가 뭘까요? 상식적으로 1톤 트럭이 연비가 좋다고 하기 어려운데 말이죠.

뉴포터, 일명 포타르기니의 DIY 녹제거 및 방청페인트 도색

연비의 비밀

사실 이 1톤 트럭은 연비가 좋기로 소문난 넥파크, MD보다도 연비가 뛰어납니다. 고배기량 차량들을 주로 몰았던 저로서는 포터의 연비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 차량은 더블캡 초장축 모델로, 탑승 인원과 적재 능력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적재함 녹 제거와 방청 처리 DIY

하지만 연식이 있는 차량답게 최근 적재함에 녹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예전에 소금을 싣고 몇 일 동안 방치했던 것이 원인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 제거와 방청 처리 DIY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DIY 과정:

  1. 준비물: 그라인더, 철 연마제, 방청 페인트입니다.
  2. 녹 제거: 첫 단계로 그라인더와 4인치 철 연마제를 사용해 적재함의 녹을 제거합니다. 이 과정은 매우 중요하므로 꼼꼼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3. 도색: 방청 페인트를 사용하여 첫 도포를 합니다. 페인트는 보통 갈색 또는 회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저는 사용 가능한 페인트를 활용했습니다. 첫 도포가 마른 후, 2차로 덧칠을 추가로 합니다.

DIY의 장점:

  • 경제적: 전문 업체에 맡기지 않고 직접 하면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 개인 맞춤: 자신의 차에 필요한 부분만 세심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 즉시 처리: 녹이 심해지기 전에 바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DIY 과정을 통해 적재함의 녹을 제거하고 방청 처리를 함으로써 차량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 DIY는 난이도가 낮아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적재함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마시고,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로 차량을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포타르기니, 뉴포터, DIY, 녹제거, 방청페인트, 자동차 관리, 트럭 유지보수, 연비, 더블캡, 1톤 트럭, 연식 관리

다른 글 보기

출처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