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2 시승기… ft. 제주 렌트카 빌리카 전기충전은 무료!
안녕하세요. 히도리 입니다.
얼마전 제주여행을 다녀왔었는데 빌리카에서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뭐 저렴한 경차들도 많이 있지만 이왕 렌트를 하는겸 전기차를 한번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차량은 아이오닉,EV6 그리고 폴스타2가 있었는데 가장 궁금한 폴스타2를 렌트를 했습니다.
전기차는… 뭔가 영혼이 없는 차?? ㅎㅎ 아무튼 크게 선호하는편이 아니지만… 저도 자연스럽게 현재 스팅어와 코나N이 마지막 내연차량이 될터이고… 다음차는 전기차를 구입할것이라는것을 알기에…(GTR은… 진짜 드림카가 되어버리는건가…. ㅜㅜ 아파트 사지마세요… 휴…)
전기차를 한번 타봤어요. 그 중에서도 폴스타2를 선택한 이유는 얼마전 폴스타2가 할인을 했었죠. 무려 3000만원대로 구입을 할수 있다는 소식에 폴스타2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승겸 전기차의 느낌을 보고자 한번 빌려봤어요.
일단 폴스타는 볼보와 중국회사와 자회사다 보니 어느정도 믿음성이 있었다고 해야되나요?
일단 전기차의 특권! 프렁크부터 살펴보는데… 크으~ 신기하네요. 엔진이 없다니…
아무튼 한번 제로백테스트
제가 렌트한 모델은 롱레인지 싱글모터인데… 전기차는 처음 몰아봤고… 전기차는 시작부터 최대출력으로 나간다는 소리를 대충 들었는데… 싱글모터라서 그런가요… 크게 빠른느낌이 안드네요. 아이오닉5N을 몰아봐야되는데…
그리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폴스타2를 구입 안할겁니다. 이런 내장제가 5000만원대의 차량이라고?
진짜 아반떼 보다 못한 실내 내장제들… 자리도 생각보다 좁고… 이돈이면 진짜 아이오닉이나 EV6가 훨씬 압승… 무엇보다도 아직까지 제 몸은 꼰대라서 그런지 내연기관의 떨림에 익숙해서 전기차는 영 재미가 없네요.
이상 폴스타2 후기 끝! 이고 아래는 제주 렌트카 빌리카 이용방법과 제주 전기차 충전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필요 없는 분들은 뒤로가기로 패스하세요.
빌리카 이용방법
제주는 역시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
제주공항에 내리자 마자 빌리카 셔틀버스를 이용하러 셔틀버스 주차장으로 이동
빌리카 셔틀버스 시간표 입니다. 참고하세요.
빌리카에 도착하니 인보이스 같은것도 안보고 그냥 패스
스마트한 시대인 만큼 바로 탑승 후 출발~
완전자차다 보니 타량 상태도 확인 안하네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출발하실때 차량 한바퀴 돌며 체크 해놓으세요.
EV링크 이용방법
아 그리고 빌리카에서 차량을 대여하면 전기충전 카드를 하나 주는데 무료로 충전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모닝 빌리는것 보다 전기차 렌트하는게 더 저렴할수가 있죠. 일단 저는 제주도에 가면 무조건 제주 한바퀴를 심야시간에 드라이브를 하거든요.
단 카드를 이용할려면 EV링크 앱을 설치하셔야 됩니다.
후다닥 가입을 한 뒤!
차량 등록을 하셔야 됩니다. 렌트카라도 등록을 하실수가 있어요.
앱을 통해 EV링크 전용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에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카드를 클릭 한 뒤
빌리카에서 받았던 EV링크 카드를 터치하면 끝!
이렇게 인증이 완료가 되면
주유건… 아니 전기충전포트가 열립니다.
그럼 충전을 하면 됩니다. 급속충전이 경우 아래 뚜껑을 벗기면 암놈 숫놈 구멍이 딱 맞아 떨어집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주에서 충전을 하면서 느낀것은 충전기 고장난곳이 어마무시하게 많이 있답니다. 왜 고장난 충전기 체크를 안하는지… 제주에서 5번 충전하면서 4번은 전부 고장난 충전기…
그래서 전 아직까지 방방방 소리나는 내연기관이 좋습니다. 난 죽을때까지 지티아르다… 가 아니고 스팅어다!
심야시간에 밤마실겸 고라니와 다람쥐를 보러 한라산을 등반 해봅니다.
배터리가 약 25프로 남아서… 불안한 마음에 한라산 어딘가… 가장 가까운 충전소에 도착! 충전이 안되면 어쩔까… 고민을 하며 도착…
엄청나게 어두운 산골짜기… 충전기의 빨간등이 겁나~~~~~~ 무섭습니다. 쬐금 지린듯해요.
아무튼 다행히 충전은 가능했고 급속충전으로 약 3~40분 충전을 하니 46프로 완료…
새벽시간에 잠도오고 무섭고해서… 스톱!
이렇게 첫 전기차의 체험을 해보았는데… 전기차… 단점이 너무 많이 보입니다.
집밥을 먹일수 있다면 좋겠지만… 장거리 운행하다가 충전할때… 급속충전이라도 하더라도 너무 오래걸림… 충전소는 아직 많이 부족함… 20프로 가량 충전하는데 약 8000원 정도 비용 발생(무료였지만…)
전기차의 비싼 차값으로 기름값 본전을 생각한다면… 그냥 마음편하게 6기통의 감성을 느끼는게 더 좋다는것이 저의 결론! 하지만! 타이칸을 준다면 바꿀생각 100%!
이상 끝!
작성자: (카다이)
ⓒ 2023
제주 여행기가 궁금하다면 (라이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