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K7 케이세븐 3.3 하체소음과 미션미미 교체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랜만에 인피니티 G35 쿠페, 우리의 지쿠프에 대한 포스팅이 아닌, 더뉴K7 케이세븐 3.3의 하체소음 문제 해결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하체소음의 원인과 초기 대응
얼마 전, 제 케이세븐에서 하체 소음이 심해져 오무기어와 프론트 멤버 교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교환 후 방지턱을 넘을 때 나던 찌그덕거리는 소리는 확실히 사라졌지만, 새로운 잡소리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냉간 시 첫 시동 때나 기어 변경 시, 낮은 RPM에서 엑셀을 밟을 때 철소리 같은 소음이 들렸습니다.
문제 진단과 해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암 애니카를 방문해 차량을 점검했습니다. 고장 코드를 삭제한 후, 미션 미미 수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삼산동에 위치한 준모터스에서 미션 미미 교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전문가의 손길로 큰 문제 없이 수리가 완료되었고, 추가적인 하체 소음도 해결되었습니다.
수리 후의 상태
수리를 마친 후의 테스트 드라이브에서는 이전의 소음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제 케이세븐은 다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하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이 크게 줄어든 상태입니다.
경험에서 배우는 점
이번 경험을 통해 자동차 소음이나 기타 이상 증상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시기에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자동차를 오랜 기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과 적극적인 대응이 필수적임을 실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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