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네시스 쿠페 립댐 수제작 FRP 립댐 장착 + 라이트 튜닝 라이트 프로젝션 두발심기 DIY 결과는 매우 굿

안녕하세요 헝그리 튜너 히도리 입니다.

얼마전에 FRP 수제작 립댐 DIY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FRP 유리섬유를 이용해 수제작 립댐 만들기 DIY 경화제 퍼티 수제작 에어댐 G35쿠페

그런데 말입니다. 뭔가 문제가 생겼습니다. 제 지쿱에는 순정 프론트범퍼에 립댐이 부착되어있습니다.

그 립댐 밑에 제가 만든 평평한 립댐을 달려고 했습니다만 장착이 안됩니다.

만들때 오로지 범퍼 총 길이만 생각하고 무작정 DIY를 시작했는데… 장착할려고 보니 지쿱 밑에 고무립댐이 부착되어있어서

수제작 립댐을 달려니 기존 위치보다 더 앞쪽에서 달아야되고 장착을 한들 틈이 보이기도 하고 공도주행시 보행자에게도 위험할꺼 같아서… 폐기처분 할려다 포항의 튜닝샵 더스타일 사장님 젠쿱에 달아보기로 했습니다.

…. 힘들게 만들었던 립댐입니다.

젠쿱에 딱 맞습니다.

옆쪽라인에는 살짝씩 짧은데 우째우째 잘 맞습니다. 긴거보다는 차라리 짧은게 장착하는것이 더욱 괜찮으니 말이죠.

젠쿱과 지쿱은 참 연관성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제 지쿱의 사이드댐도 젠쿤용인데 유니버셜하게 잘 맞는거 보면 말이죠.

나중에 엔진오일 교체와 함께 맞바꾼 립댐입니다. 빼빠칠 새로 해서 올린다고 하네요. 휴…

대신 GT윙 제작 같이 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FRP는 히도리가 지원 만드는 틀은 더스타일사장님이 틀 만들어서 2대분 만들기로 했습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기대중입니다.

(FRP 필요하신분들 롤로 판매합니다 20KG)

차쟁이 여러분들은 이사진을 보자마자 뭐 작업했는지 보이시나요?

더스타일에 방문한김에 DIY의 신 헝그리튜너 히도리답게 젠쿱 라이트 대 수술을 하자고 꼬드겨서 시작했습니다.

사실 인피에 작업하기전 연습삼아서 프로젝션 2발 작업해보았습니다. 튜닝샵답게 남는 프로젠션도 있고 LED라이트도 취급하는 점이기에 돈없이 연습? ㅎㅎㅎ 실패해도 제차가 아니니 무작정 고 입니다.

젠쿱 라이트 탈착정도야 참 쉽죠잉~ 예전에 젠쿱탔을때 라이트 튜닝의 끝판급 튜닝을 했었거든요

아우디 눈물라인에 엔젤아이 2시그널등 ㅎㅎ 화려함의 끝판 ~

별꺼 없습니다 보이는 나사 다 분해후 열풍기로 적당히 열을 쏘아준뒤 접착제가 말랑말랑해졌을때 헤라같은걸로 제껴 열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

기존 상향등부분만 탈착해줍니다. 피스로 고정이 되어있으니 피스만 빼내면 됩니다.

상향등 부분에 프로젝션램프 이식수술을 한 생각입니다.

요녀석이 상향등으로 쏘옥 들어갈 녀석이죠 기존 상향등 커버에 아다리가 딱 맞습니다.

그냥 장착하면 진정한 DIY기가 아니겠죠? 상향등 커버 블랙배젤 도색을 해줍니다.

어떤사람들은 라이트 블랙배젤 페인트는 열에강한 비싼거 사용해야된다고들 하던데 10년탈꺼도 아니고 일반 락카로 칠해도

상관없더라고요.

프로젝션 앞 부분은 흰색으로 락카칠해서 포인트를 줬습니다.

하향등까지 작업하기에는 제차도 아니고 애증이 없습니다 ㅎㅎㅎ

어차피 저보다 더 실력좋은 더스타일 사장님이니 알아서 잘 하겠죠 ㅎㅎ

전원 테스트 중입니다 아주 잘 작동 되는군요 ㅎㅎㅎ

어차피 공도주행 불가능한 차라 상관은 없겠지만 예의상 라이트조절도 해줍니다.

역시 친구샵이라 보니 작업장을 내마음대로 사용해도 눈치가 안보여서 참 좋습니다 ㅎㅎ

쌍라이트 상향등은 이제 멍텅구리 배선이 되었고 그냥 라이트만 켰을때 두발이 딱 나오는데 상향등 켰는 느낌이 아니라

뭔가 아우라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꽤 할만한 작업인거 같군요. 지쿱 상향등이 늘 보기 싫었는데 프로젝션으로 교체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 이상 히도리 였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