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 G35 쿠페 하체 튜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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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G35 쿠페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내용은 예전 블로그에 따로 올렸던 자료들을 정리해서 재포스팅하는 내용이에요. 지쿠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민했을 법한 정비 & 튜닝 이야기로 준비해봤습니다!

닛산 인피니티 정식 부품점에서 부품 주문!
요즘은 이베이나 직구로도 웬만한 부품 구입이 가능하지만, 순정 부품을 정확하게 받고 싶다면 닛산 인피니티 정식 부품점이 제일 속 편합니다.
저는 이번에 쇼바 마운트 인슐레이터와 Z 서스펜션을 주문했는데, 국내에 재고가 없어도 약 2주 정도면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 차량번호만 알려주면 정확한 부품 확인 가능
✔ 교체는 꼭 인피니티 서비스센터 아니어도 OK! 아는 샵에서 작업하면 합리적이에요

하체 업그레이드와 도색 작업
하체 작업하면서 플라스틱딥 무광 블랙으로 휠 도색도 함께 진행했어요.
사실 플딥 → 블랙코트 → 결국 렌조 휠로 교체하는 코스를 타게 되었지만요 😅
휠 포스팅도 정리해서 따로 올려야겠어요. (언제쯤 정리할런지… 후…)


서스펜션 & 쇼바 마운트 신품 교체
이번에 장착한 서스는 350Z용 쇼바와 다운스프링, 그리고 신품 쇼바 마운트까지 교체!
35쿠페는 350Z와 하체 호환 부품이 많아서 이런 커스텀에 정말 유리합니다.


블랙 무광 전체도색 & 스페이서 작업
예전에 블랙 무광 전체 도색(VP) 했을 때 사진 한 장 첨부합니다.
무광 도색 특유의 맨들맨들한 촉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었는데… 무광 왁스 잘못 올리는 바람에 ‘벨러스터 영건 지쿠페’가 되어버렸죠 😂
지쿠페 휀다가 워낙 크다 보니
- 앞: 25mm 스페이서
- 뒤: 30mm 스페이서
넣어서 겨우 휀다랑 라인 맞췄어요.
하지만 결론은?
“그냥 옵셋 잘 맞는 휠 끼우는 게 최고다.”
(이걸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요…)


순정 지향에서 와인딩 머신으로
처음엔 “스카이라인 마지막 모델이니까 순정 지향!” 이랬는데요…
이제는 와인딩용 써드카로 바뀌면서 하나씩 업그레이드 중입니다.
어쩌면 이것도 지쿠페의 매력 아닐까요? 매번 새로운 셋업을 꿈꾸게 만드는 차!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휠 교체 후기나, 써스 업그레이드 후 주행 느낌도 공유드릴게요.
궁금하신 점이나 정보 공유 원하시면 댓글도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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