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차 부품 빼돌려 자기 차에? 공업사 직원의 충격 고백

사고차 부품 빼돌려 자기 차에? 공업사 직원의 충격 고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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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안 갈아도 되는데 ‘교환했습니다’… 진짜 부품은 본인 차에?

최근 자동차 동호회 게시판에서 정비소 직원의 황당한 글이 화제가 됐습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사고 차량으로 입고된 차에 꼭 교체할 필요 없는 부품을 ‘교환한 척’ 하고,
그 부품은 기아 부품 대리점에서 자기가 원하는 부품으로 바꿔서 본인 차에 장착했다는 것.

해당 글은 ‘카니발 패밀리‘라는 네이버 카페에 자랑하듯 올라왔고,
“돈 한 푼 안 들이고 개조했다”며 자랑까지 하는 모습에 누리꾼들 분노를 샀습니다.

사고차 부품 빼돌려 자기 차에? 공업사 직원의 충격 고백

“안개등 교체도 공짜로~”, “형님 그러시면 안 됩니다ㅋㅋ”

문제의 글에는 사고 차량에 들어온 새 부품들을 도색만 해서
자신의 더 뉴 카니발에 그대로 장착한 사진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더 놀라운 건 해당 글에 달린 댓글들.

  • “형님 거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크크”
  • “친하게 지내시죠”
  • “저도 차주 꼬셔야죠ㅠㅠ”

동호회 분위기는 공범에 가까운 분위기였고,
누가 봐도 사고차 차주 몰래 부품을 빼돌린 행위가 묵인·공유되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보배드림 통해 ‘박제’되며 파문 커져

해당 글이 보배드림 등 대형 커뮤니티로 퍼지면서 상황은 달라졌습니다.
정비소 윤리 문제, 기아 부속 유통 관리, 차주에 대한 명백한 기만
각종 문제들이 지적되며 대중의 분노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자동차 보험 수리에서 이런 행위가 반복된다면 보험사기에도 해당할 수 있다
지적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정비소 이용할 때 꼭 체크하세요!

이와 같은 일이 또 일어나지 않도록,
사고 수리 시 차주가 반드시 다음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리 전후 사진 요청
  • 공임 및 부품 교체 내역 확인
  • 보험사 정비 내역 확인
  • 믿을 수 있는 지정 공업사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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