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신형 품질 문제 리콜만 몇만대?

그랜저 신형 품질 문제 리콜만 몇만대?

그랜저 신형 품질 문제 리콜만 몇만대?

현대차 그랜저, 연초부터 연말까지 품질문제로 ‘고심’ – 리콜 사태 끝이 보이지 않아

복잡한 품질문제, 사용자들 불안에 빠져

현대차 그랜저는 최근 여러 차례의 품질문제로 소비자들의 불안을 증폭시키고 있다. 올해 상반기부터 하반기에 걸쳐 다양한 부품과 시스템에서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견되며, 리콜 대상이 되고 있다.

길고 긴 품질 문제의 연쇄

품질 문제는 ECU부터 LED 모듈, 배터리 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제어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6월 27일에는 차체 제어 장치, 통합형 전동 브레이크, 사용자 인증 무선 통신 제어기, 백판넬 몰딩 하단 센터 리브 등 다수의 부품에서 문제가 동시에 발견되어 대규모의 리콜이 이루어졌다.

무상수리 리콜로 마련된 대책, 소비자들은 만족할까?

현대차는 이에 따른 무상수리 리콜을 진행하고 있으나, 연초부터 지속된 품질 문제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높은 상태다. 리콜 대상 차량은 코나를 포함해 총 3만 822대, 3만 6582대, 1만 1200대, 하이브리드 1만 4316대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불안, 현대차의 품질 관리는 어디로?

소비자들은 현대차의 지속적인 품질 문제에 대해 큰 불안을 느끼고 있다. “도대체 언제까지 이런 문제가 계속될 것인가?”라며 현대차의 품질 관리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통신불량으로 주차 거리 경고 기능 미작동, 경사로 정차 시 후방 밀림 현상 발생 가능성”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어, 현대차의 품질관리 체계가 크게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결론: 현대차, 근본적인 품질 개선 필요

현대차 그랜저의 품질 문제는 단순히 부품 교체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근본적인 품질 개선과 관리 체계의 변화를 통해,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할 시점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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