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조작 이슈
충돌안전,배출가스,엔진출력
도요타의 콜리전 테스트 조작 및 에어백 문제
도요타 차량의 콜리전 테스트 조작, 에어백 관련 속임, 디젤 게이트 데이터 조작 등의 사실이 폭로되어 부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키오 도요타 회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를 했으나, “신뢰의 도요타” 이미지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이슈 보도와 일부 언론의 긍정적 보도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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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의 시장 선도와 판매 실적
도요타는 전기차 개발보다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하여 판매량을 높였습니다. 2023년에는 1,123,339대를 판매, 전년 대비 7.22% 증가한 실적을 보였습니다. 이는 “신뢰의 도요타”라는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가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2021년 토요타 리콜 사태
도요타는 다이아트 차량에서 충돌 테스트 조작을 발견하고 대규모 리콜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사이드 에어백이 제대로 전개되지 않아 인승석을 찔러내는 현상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리콜 조치로 도요타는 ‘제 3자 조사 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부적으로 체크하고 대처하고 있습니다.
다이하츠의 에어백 문제
다이하츠의 에어백 조작 사건은 동남아시아가 아닌 일본에서 발생했습니다. 충돌 시점에 타이머가 작동하여 에어백이 직전에 펼쳐지도록 설계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는 다이하츠의 기술력을 상징하지만, 에어백 조작 사건으로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에어백 충돌 검사 부정의 사회적 충격
도요타는 35년 동안 174건에 걸쳐 에어백 충돌 검사 결과를 위조하고 조작했습니다. 특히, 공용으로 쓰는 에어백 센서를 개발하지 못하여 인증을 통과하기 위해 타이머로 작동시킨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조작으로 인해 신뢰성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도요타의 리콜 조치와 사회적 비판
도요타는 엔캡 테스트 위조로 인해 판매된 88,000대 차종을 리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의 엔캡 테스트 부재와 아시안 캡의 한계가 드러났으며, 이에 대한 비판과 함께 도요타의 책임 있는 대응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도요타의 문제에 대한 일본 네티즌의 반응
도요타 문제에 대한 일본 네티즌의 반응은 대체로 비판적입니다. 도요타의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보다 나은 대처와 책임 있는 조치를 기대하는 목소리가 많습니다.
일본 경쟁력의 원동력
일본은 ‘다이하츠 경차 미라이’를 통해 최신 자동차 생산 방법으로 일본 기업의 경쟁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비용 고효율의 경차 생산으로 큰 이익을 내며, 일본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도요타 테스트와 개발로 인한 문제
도요타는 연속적인 개발 일정과 압박으로 인해 중요한 테스트를 대충 처리하거나 생략하는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조직 문화가 9천억 원 가량의 손실을 발생시켰고, 직원들은 현실적으로 할 수 없는 개발 일정을 압박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요타 자동차의 규제 인증과 부품 리콜 사건
도요타는 규제 인증 담당 부서를 설치하여 규제 준수를 강화하려고 하지만, 부품 업체들은 피라미드형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품 올리기에 부담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부품 리콜 사건이 발생하였고, 비용 절감을 위한 인원 감축도 이루어졌습니다.
도요타 문제의 시작과 현재 진행 상황
도요타의 충돌 테스트 문제는 3자 조사 위원회의 조사 결과, 많은 문제가 발견되어 계속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요타 CEO는 현장 근로자의 목소리를 중시하는 경영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진행 중입니다.
도요타 논란: 미국과 일본의 입장 차이
도요타의 논란은 경영진이 누락과 불법 행위를 부추기는 것으로 비판받고 있습니다. 국내 언론에서는 일본의 꼬리자르기식 입장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미국과 달리 일본에서는 단순히 문제를 눈 감아주는 식으로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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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카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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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 (케케우)